프랑스 회사가 영국에 설치할 배터리를 핀란드 회사에 발주했습니다

wartsila_site in kemsley
Wärtsilä | ESS site in Kemsley

프랑스 EDF Renewables의 영국 자회사 Pivot Power가 핀란드 종합 엔지니어링 회사 Wärtsilä에 100MW급 ESS 발주를 넣었습니다. Pivot Power는 현재 자사가 세계 최초로 전기차 고속 충전을 위한 전국규모 배터리 네트워크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으며, 이를 위한 ESS 두 곳이 올해 안으로 영국 Cowley와 Kemsley에 문을 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Wärtsilä는 시설에 10년 기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두 시설은 각각 50MW 규모로 리튬이온 배터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게 됩니다. Pivot Power는 이 두 곳을 시작으로 최대 2GW 규모의 전력망 규모(grid-scale) ESS 네트워크를 개발해 영국 고압송전시스템에 연결한다는 계획입니다.

Wärtsilä 또한 이번 계약이 자사가 유럽에서 따낸 ESS 계약 중 최대라고 설명했습니다. Wärtsilä는 이 시스템에 자사의 에너지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 ‘GEMS’와 ‘GridSolv’ 모듈형 스토리지 솔루션이 적용된다고 말했습니다.

Pivot Power는 2035년까지 10GW의 ESS를 추가로 설치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