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다수의 BESS 계획이 나왔습니다

Neoen_DeGrussa
Neoen | DeGrussa Storage at the DeGrussa Copper Mine, Australia.

호주에서 대형 배터리 ESS(BESS) 프로젝트들이 속속 계획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재생에너지 개발사 Neoen은 Victoria주 Geelong에 3억 달러를 투자해 600MW급 배터리 ESS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외신 RenewEconomy는 Neoen이 Mondo Power와 협력해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계획된 부지가 Geelong 북쪽의 변전소 Moorabool Terminal Station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호주 Northern Territory 정부는 4월 5일, 3,000만 달러를 투자해 Darwin-Katherine 전력망을 위해 배터리 ESS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Northern Territory 정부의 계산에 따르면 이 시설은 가스 화력 수요를 감소시켜 연간 640만 달러를 아낄 수 있는 동시에 50,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도 감축할 수 있습니다. 당국은 ESS가 2022년 하반기 운영을 시작할 것이며 투자 수익을 약 5년만에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 호주 전력회사 AGL은 200MW급과 100MW급 ESS를 위한 계약을 Maoneng, 그리고 Vena Energy Australia와 체결했습니다.

Maoneng의 200MW급 프로젝트는 50MW급 시설 네 곳으로 나뉘어 New South Wales에 건설됩니다. 시설은 2023년 가동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한편 Vena Energy Australia는 위의 100MW급 시설을 건설, 소유, 유지관리합니다. 시설은 Queensland의 Wandoan에 건설됩니다. 건설 작업은 약 18개월이 소요된다고 AGL은 밝혔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