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Sembcorp가 블록체인 REC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Sembcorp REC Aggregator Platform
Sembcorp Industries | Sembcorp REC Aggregator Platform

해양 및 유틸리티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는 싱가포르 Sembcorp Industries가 자국 최초의 디지털 REC 거래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회사는 이 플랫폼이 다양한 출처의 REC를 모아 간편하게 관리하고 대량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 때문에 대량의 REC를 구매해야 하는 RE100 회사들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플랫폼을 활용하면 판매자는 REC 물량이 아무리 적더라도 쉽게 판매할 수 있고 구매자는 추적 가능하고 검증된 REC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편 Sembcorp는 발표문에서 자사 역시 재생에너지 생산자이기 때문에 플랫폼에 안정적으로 검증된 REC를 공급하여 플랫폼 내 유동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플랫폼은 블록체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Sembcorp는 이 덕분에 투명성과 보안이 확보되며 REC의 품질도 서드파티에 의해 인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플랫폼은 생산에서 등록, 이전, 소멸(retirement)까지 REC의 전체 수명주기에 대한 실시간 추적 및 거래 관리 기능을 지원합니다.

Sembcorp는 이 “REC aggregator platform”이 사업체 뿐 아니라 개인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향후 재생에너지 생산자들이 스마트미터와 플랫폼을 연결하여 REC를 곧바로 생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 고객으로는 이미 UBS와 CapitaLand가 참여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