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SECI가 9GW 이상의 재생에너지 입찰을 시작했습니다

SECI_logo
SECI | SECI Logo

인도 국영기업 Solar Energy Corporation of India Limited(SECI)가 대규모 재생에너지 입찰 여러 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입찰들에는 인도 국외 기업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SECI는 인도 주간송전시스템(Interstate Transmission System, ISTS)에 연결할 태양광과 풍력 용량 입찰을 위해 RFS(Request for Selection)를 공고했습니다. 각각 사업 규모는 2GW입니다.

태양광 사업 입찰자는 한 입찰당 50MW에서 2,000MW의 용량을 제안할 수 있으며 개별 프로젝트는 최소 50MW에서 최대 300MW 사이로 제안되어야 합니다. 태양광 사업 입찰을 위해서는 MW당 40만 루피를 보증금(earnest money deposit)으로 예치해야 합니다. 입찰 시한은 5월 5일까지입니다.

풍력 사업은 Build-Own-Operate(BOO) 방식으로 개발되며 전력을 SECI에 판매하게 됩니다. 예치금은 MW당 60만 루피이며 입찰 시한은 5월 6일까지입니다. 풍력사업 입찰자는 프로젝트당 최소 50MW를 제안해야 하며 최대 2,000MW를 입찰할 수 있습니다.

SECI는 한편 RTC(Round-The-Clock) 전력을 재생에너지를 통해 공급하기 위한 5,000MW 입찰도 시작했습니다. 사업은 BOO 방식으로 진행되며 SECI와 25년간의 PPA를 체결합니다. 최소 응찰 용량은 500MW이며 개발사는 화력발전을 일부 활용해 요구기준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전력의 가용성(availability)은 연간 기준 최소 80%를 충족시켜야 하며 개발사는 전력생산의 최소 51%를 재생에너지에서 충당해야 합니다. 입찰 기한은 5월 4일까지입니다.

이 외에 SECI는 4월 30일 기한의 1,200MW 규모 풍력+태양광 입찰, 4월 22일 기한의 32MW 규모 태양광 입찰(25일 전해드린 입찰과 유사한 형태이며 기사의 SCCL이 프로젝트를 보유합니다), 6월 1일 기한의 태양광+ESS(각각 14MW, 42MWh) 입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