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가 호주에 수소플랜트와 재생에너지를 함께 개발합니다

Lightsource BP
Lightsource BP | Wellington Solar Farm under construction, 174MW. Wellington, NSW, Australia.

BP가 호주 Western Australia(WA)주에 총 1.5GW에 달하는 풍력 및 태양광 용량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WA에 대형 수소 플랜트를 건설하고 이를 재생에너지로 가동한다는 계획입니다.

BP는 WA에 수소 생산 플랜트를 건설하기 위한 타당성 검토를 시작하며 이 플랜트가 수소 수출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타당성 검토에는 BP가 우선 270만 호주달러를 투자하며 호주 정부 Australian Renewable Energy Agency(ARENA)가 Advancing Renewables Program의 일환으로 170만 달러를 추가 투입합니다. 연구작업은 호주 서부 Geraldton에 암모니아 플랜트를 건설하는 계획의 기술적, 경제적 타당성을 확인할 것이며 또한 수소와 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다양한 공정을 공정 및 설비를 평가할 것입니다.

파일럿 플랜트는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수소를 생산하게 되며 수소는 다시 20ktpa 물량의 암모니아로 합성됩니다. 파일럿 단계를 넘어 상업운전 단계에서 생산량은 1,000ktpa로 늘어날 예정이며 호주 국내 시장은 물론이고 수출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BP는 상업단계 운전에서 1.5GW의 전력 용량이 필요하며 이 용량이 신규(greenfield) 재생에너지에서 충당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P의 Chief Operating Officer for Asia Pacific인 Frédéric Baudry는 WA가 풍부한 태양광 및 풍력 자원, 항만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수소를 장기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큰 시장과도 인접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위해 선택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