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NSW가 전기버스 시범사업 참여사를 모집합니다

TfNSW State Transit 333 Bondi Link
TfNSW | State Transit 333 Bondi Link

호주 New South Wales(NSW)주 교통부(Transport for NSW, TfNSW)가 전기버스 시범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들로부터 EOI(expression of interest)를 받고 있습니다.

TfNSW는 이번 시험사업이 Sydney 등지 대중교통회사와의 협력 하에 추진되며 전체 버스 노선에 탈탄소를 시행하려는 NSW 주정부 계획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EOI 접수는 지난해 초 시행된 시장조사에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당시 상당한 수준의 호응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표문은 이번 시범사업에서 배터리 및 수소 버스 등 다양한 기술을 시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해 10월 NSW주 Minister for Transport인 Andrew Constance는 주에서 운영하는 버스 전체를 전기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NSW 주정부가 운영하는 버스는 약 8,000대입니다. 이에 따라 여러 방식의 친환경 버스가 시험되는 이번 시범 사업의 결과가 이 대형 전기화 사업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TfNSW는 이번 시범사업에 대한 온라인 브리핑을 5월 21일 개최합니다. 온라인 브리핑에서는 Q&A 세션도 진행됩니다. EOI 제출은 8월 3일까지 가능합니다. EOI와 관련된 문서 및 자세한 사항은 NSW 주정부 전자입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