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서 신규 18MW급 WTE 플랜트가 나옵니다

Drakelow Energy from Waste plant image
Vital Energi | Drakelow Energy from Waste plant

영국 재생에너지 회사 Vital Energi가 자국 내에서 대형 폐기물에너지화(Waste To Energy, WTE) 플랜트 계약을 따냈습니다.

Vital Energi는 2월 20일 자료에서 Burton Upon Trent시(市) 인근에 18MWe(MWe는 전력 생산, MWt는 열생산을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시설의 MWt가 MWe에 비해 3배가량 큽니다)급 WTE 플랜트를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플랜트의 연료는 재생 불가능한 고형쓰레기연료(Refuse Derived Fuel, RDF)가 사용됩니다.

회사는 Drakelow Energy from Waste plant로 명명될 이 시설이 Vital Energi Group에 의해 건설, 소유, 운영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이 플랜트가 전력을 생산할 뿐 아니라 연간 169,000톤에 이르는 RDF 소모량 덕분에 쓰레기 매립도 줄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Royal Haskoning, Future Earth Energy 등 다른 회사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Beauparc Group이 연료가 될 RDF를 독점적으로 공급합니다. 특히 Drakelow Energy from Waste plant가 세워질 부지는 독일 대형 전력회사 E.ON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E.ON은 부지를 Vital Energi에 33년간 장기로 리스합니다. 시설은 2023년 완공될 예정이며 Vital Energi는 30년 운영권을 보유합니다. 회사는 RDF의 연소에서 나오는 가스로 전력을 생산할 것이며 열도 주변 지역에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재 중국은 Shenzhen 인근에 초대형 WTE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Shenzhen East Waste-to-Energy Plant는 하루 5,000톤의 쓰레기를 소각해 매년 55만MWh의 전력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 쓰레기 양은 Shenzhen이 생산하는 하루 쓰레기 양 15,000톤의 1/3에 달합니다. 플랜트 위에는 44,000m2의 태양광 패널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시설은 올해 시동을 걸 계획입니다.

Shenzhen East Waste-to-Energy Plant
SHL | Shenzhen East Waste-to-Energy Plant under construction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2 Responses

  1. 쓰레기 수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우리나라에도 대형폐기물에너지화는 많은 시사점을 주는 바람직한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기사 소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 이 기사를 통해서 대형 폐기물을 소각해 전력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신재생 에너지 기술과 관련된 정보가 더 널리 알려졌으면 하네요. 잘 읽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