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x Research: 전면적인 재생에너지 무역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 Lux Research는 ‘Evolution of Energy Networks: Decarbonizing the Global Energy Trade‘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다양한 재생에너지 수송수단(energy carrier)의 생애주기 비용을 검토했습니다. 검토된 수송수단에는 이미 사용 중인 전력, 수소, 합성 메테인, 암모니아 등 매체부터 LOHC, 바나듐, 알루미늄 등 개발 단계의 매체까지 총 15가지가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보고서는 재생에너지 무역이 점차 현실화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Lux Research는 보고서에서 태양광 자원이 풍부한 지역에서 에너지를 생산해 그렇지 못한 지역으로 수송하는 것이 자원이 부족한 지역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보다 50~80% 더 저렴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회사는 2030년이 되면 HVDC를 통한 전력 수입이 천연가스를 통한 터빈 가동보다 저렴해져 재생에너지 수출입 인프라 측면에서 첫 번째 tipping point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2040년이 되면 액체수소 수입이 수증기 메탄 개질보다 저렴해져 두 번째 tipping point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출처: Lux Research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