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탄광을 위한 200MW PV 입찰이 진행 중입니다

PPC PV installation
PPC | PPC PV installation. 0.62MW

그리스 최대 전력회사 Public Power Corporation(PPC) 산하 재생에너지 회사 PPC Renewables가 20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의 EPC 입찰을 개시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그리스 북부 Western Macedonia주 내 석탄광산부지에 건설될 예정입니다. 사업자는 태양광 발전소의 계획, 설계, 토목공사, 공급, 운송, 건설 및 운영 등 제반 사항을 담당해야 하며 입찰에는 PV 발전소를 2곳의 150kV급 고압변전소에 연결하는 작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Western Macedonia는 그리스의 최대 석탄 생산 지역으로 갈탄 광산과 발전소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Western Macedonia주의 주도 Kozani는 그리스 전력의 약 50%를 갈탄 화력발전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PPC Renewables의 100% 자회사 Iliako Velos Ena가 발주한 이 프로젝트의 총 예산은 1억 1,015만 유로로 잡혀있습니다. 입찰 기한은 오는 5월 28일까지입니다.

외신 pv magaizne은 PPC Renewables가 이번 200MW 이외에도 같은 부지에 건설할 15MW급 태양광 프로젝트 2건을 따로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EPC 사업자를 선정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매체에 따르면 PPC는 계속해서 광산 부지에 3GW의 태양광 설비를 건설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그리스 총리 Kyriakos Mitsotakis는 지난해 9월 뉴욕에서 열린 United Nations Climate Action Summit에서 2028년까지 자국에서 석탄을 퇴출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pv magazine은 PPC Renewables가 그리스 최초의 보조금 없는 50MW급 태양광 프로젝트를 Megalopoli에 건설해 전력을 모회사 PPC에 팔 계획이라고 함께 전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