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vel이 러시아에 480MW의 PV 용량을 추가합니다

hevel_solar
Hevel

러시아 PV 모듈 제작사 Hevel이 올해 내로 자국에 상당한 규모의 태양광 용량을 추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3월 13일 자료에서 올해 말까지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에 25개소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커미셔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총 480MW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이들 시설은 러시아 6개 지역에서 전개됩니다. Kalmykia, Adygea, Krasnodar 등 흑해와 카스피 해 사이 캅카스에 속하는 3개 지역에는 총 123MW의 설비가, Buryatia 및 Omsk 등 시베리아에 속하는 2개 지역에는 75MW의 설비가 건설됩니다. 이 외에 Saratov에도 25MW가 추가됩니다.

또한 Hevel은 3월 내로 카자흐스탄 북부의 100MW급 Nura 프로젝트를 커미셔닝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카자흐스탄 남부에서 6개소, 총 164.9MW의 PV 설비를 완공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Hevel은 러시아에서 600MW 이상의 태양광 설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Hevel은 3월 초, heterojunction(HJT) 태양광 셀 생산설비를 연간생산량 260MW급에서 340MW급으로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2017년 thin-film 생산라인을 HJT 라인으로 바꾼 바 있습니다. Hevel은 이번에 확장된 설비가 3분기에 최대 생산 수준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소개에 따르면 Hevel은 러시아 최대의 PV 모듈/셀 생산자입니다. Hevel의 생산설비는 2019년 6월 기준 379MW가 커미셔닝된 상태였으며 당시 1GW 이상이 파이프라인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중국 JinkoSolar의 생산설비는 2019년 12월 당시 모듈 기준으로 16GW였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