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Solar가 500W+ 패널 경쟁에 참전했습니다

Ja Solar reference
Ja Solar | 70MW Ground-Mounted Power Plant in New South Wales, Australia

중국 PV 패널 제조사 JA Solar가 이번주, 단일 태양광 패널 가운데 세계 최대 출력을 가진 제품을 곧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이 “고효율” 모듈이 표준적인 테스트 조건에서 525W 이상의 출력을 기록해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이 고출력 모듈 시리즈가 LCOE를 줄이고 태양광 시스템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품의 출시는 2020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Risen Energy, Trina Solar 등 여러 중국 패널 제조사들이 500W+급 태양광 모듈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미 Risen Energy는 500W급 모듈 20MW 물량을 말레이시아 Tokai Engineering에 공급한다고 3월에 발표했으며 Trina Solar는 500W+ 모듈 계약을 인도에서 확보하는 등 실제 계약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3월 JA Solar는 자사가 세계 최초로 Ga-doped wafer를 사용해 고효율 Mono PERC MBB 모듈 대량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2019년 일본 Shin-Etsu Chemical로부터 태양광 셀 제작을 위한 Ga-doped silicon wafer 기술 권리를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Ga-doped wafer를 태양광 셀에 사용하면 일반적인 실리콘 웨이퍼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light-induced degradation(LID) 문제를 감소시키고 설비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