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Acciona가 호주에 대형 풍력단지를 개발합니다.

acciona_tatanka
ACCIONA | Tatanka is ACCIONA’s biggest wind farm in the US

스페인 인프라 및 재생에너지 기업 Acciona가 호주에 “세계 최대규모” 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MacIntyre 단지로 명명된 이 단지는 Queensland에 들어서며 총 용량은 1,026MW가 됩니다. 단지 건설에는 총 19억 6,000만 호주달러가 투자됩니다.

Acciona에 따르면 최근 설립된 Queensland 주정부의 재생에너지 발전사 CleanCo가 MacIntyre 단지 내 100MW급 풍력설비를 직접 보유하고 운영하며, 또한 동시에 10년간의 PPA를 통해 Acciona가 소유한 설비 가운데 400MW로부터 전력을 구매하게 됩니다.

프로젝트 건설은 2021년 중반 시작되며 단계별로 진행됩니다. 약 64km의 송전선이 단지와 전력망을 연결하게 됩니다. 완전가동 시점은 2024년으로 예상됩니다. 회사는 MacIntyre 단지가 Nordex사의 Delta4000 터빈 180기로 구성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터빈의 규모는 최대 5.7MW입니다.

Acciona는 이번 프로젝트가 약 7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고 연간 300만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축할 수 있으며 단지의 수명주기동안 최대 400기의 일자리가 발생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한편 호주 언론 RenewEconomy는 단지가 Warwick 인근에 건설되며 첫 전력생산은 2022년 중반이라고 전했습니다.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

Wind

우즈베키스탄이 100MW급 풍력 입찰을 개시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100MW급 풍력단지 개발을 위한 입찰을 개시하고 Expression of Interest(EOI)를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번 프로젝트에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와 일본 정부가 지원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EBRD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