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터빈을 위한 ‘삼각대’가 나왔습니다

pivotbuoy
X1 Wind | PivotBuoy Image

해상풍력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페인 X1 Wind가 카메라 ‘삼각대’ 형태를 지닌 독특한 풍력 솔루션의 상세설계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PivotBuoy로 명명된 이 디자인의 상세설계검토(Detailed Resign review, DDR)가 3월 초 진행된 후, 회사는 이제 PivotBuoy 시스템 디자인이 완료되었으며 이제 스페인 Santander에 위치한 DEGIMA 공장에서 생산될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PivotBuoy 시스템이 ‘계류, 연결, 설치, 운영에 있어서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은 진보된 해상풍력 시스템’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시스템의 시험은 Vestas의 V29 터빈(225kW급)을 장착하고 진행될 예정이며 downwind 방식으로 설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험용 시스템은 Canary Islands의 연구설비인 PLOCAN(Oceanic Platform of the Canary Islands)에 연결됩니다.

Downwind는 터빈 로터를 바람을 등지는 방향에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바람의 흐름이 타워로 인해 방해를 받을 수 있는 단점이 있는 한편 바람 흐름에 따라 스스로 방향(yaw)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매커니즘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터도 보다 유연하게(flexible) 휘도록 제작할 수 있어 무게와 구조적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ivot_downwind
Image by X1 Wind | Downwind scheme of PivotBuoy

X1 Wind는 이제 프로젝트가 제조 단계에 들어갔으며 조립 및 설치는 2020년 가을로 예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PivotBuoy가 다른 해상풍력 솔루션들과 달리 처음부터 해상풍력만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무게와 가격경쟁력에서 이점을 제공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PivotBuoy는 mini-TLP 방식으로 계류되며 다른 spar, semi-submersible 방식에 비해 훨씬 가볍습니다.

turbine-vestas_v-29
Image by Vestas | V29-225kW turbine. Varde, Denmar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faceboo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n the same category: